차차서비스 드라이버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차차크리에이션(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차차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기사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차차서비스” 또는 “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렌터카업체로부터 렌터카를, 기사회원으로부터 운전서비스를 각 제공받거나, 택시 등 여객자동차 운송사업자의 운송수단을 호출 또는 예약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과 렌터카업체 사이의 렌터카 임대차계약 및 회원과 기사회원 사이의 운전용역계약, 회원과 운송사업자 사이의 운송계약을 중개하고, 회원이 렌터카업체와 기사회원에게 각각 지급하여야 할 렌터카 임차료, 운전용역대금, 운송사업자에게 지급하여야 할 운송대금 및 서비스 중개수수료 등을 자동 결제할 수 있도록 하는 IT기술 기반의 유료 서비스를 말하며, 이와 관련된 각종 부가 서비스를 포함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차차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별도의 차차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의 회원으로 가입한 자를 말합니다.
3) “기사회원”이라 함은 회사와 제휴한 대리운전업체가 중개한 적격 운전면허를 소지한 운전기사 중 회사의 승낙절차를 거쳐 회사의 기사회원으로 가입한 자로서, 회원이 임차한 자동차를 회원 대신 운전하는 서비스(이하 “운전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4) “렌터카”라 함은 렌터카 업체에서 제공하는 대여 자동차를 말하고, “렌터카 업체”라 함은 회사의 제휴업체로서 회사의 중개로 회원과 렌터카 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해당 계약에 따라 회원에게 렌터카를 임대하는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이하 “여객자동차법”이라 합니다)에 따른 자동차 대여사업자를 말합니다.
5) “플랫폼”이란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차차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개발한 차차 어플리케이션을 의미합니다.
6) “배정요청”이라 함은 기사회원이 운전 서비스를 제공할 준비를 마치고 플랫폼에 대기중임을 의미하는 “기사대기”버튼을 눌러 회원의 서비스 이용요청을 대기하는 상태를 말하며, “배정완료(또는 매칭)”라 함은 회원의 서비스 요청에 대해 기사회원이 플랫폼을 통하여 수락함으로써, 회원과 기사회원간의 운전용역계약이 체결된 상태를 말하며, “운행개시”라 함은 기사회원이 회원의 출발지에 도착하여 회원이 탑승한 후 플랫폼을 통해 운행이 시작되었음을 표시하는 것을 말하며, “운행종료”라 함은 기사회원이 목적지에 도착하여 회원의 하차후, 회원을 대리하여 렌터카를 렌터카 업체 차고지에 반납하는 것을 말합니다.
7) “배정취소”라 함은 배정완료 후 회원의 요청 또는 회원의 비탑승으로 인해 운전용역계약을 취소하는 것을 말합니다.
8) “이용요금”이라 함은 ① 회원이 운전용역계약에 따라 기사회원에게 지급하는 운전 서비스에 대한 비용(이하 “운전용역대금”이라 합니다), ② 렌터카 임대차 계약에 따라 렌터카 업체에 지급하는 자동차 임차비용(이하 “자동차 임차료”라 합니다), ③ 회사에 지급하는 서비스 중개수수료 및 기타비용을 총칭하는 말합니다.
2. 본 약관에 사용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부분은 본 약관의 다른 조항, 관계법령 및 일반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차차 서비스를 통해 회원에게 운전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모든 기사회원에 대해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플랫폼 화면에 게시하거나 회사 홈페이지의 팝업 등 적절한 방법으로 기사회원에게 공지합니다.
3. 회사는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에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다만, 기사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와 관련하여 중요한 약관내용의 변경은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 30일 이전에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단, 기사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통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본 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통지를 한 것으로 봅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기사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 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기사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기사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기사회원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기사회원은 기사회원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1.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을 위해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플랫폼 또는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2.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또는 개별약관, 이용정책, 서비스 이용화면을 통하여 제시된 개별이용조건(이용요금 등, 이하 “개별계약”이라고 합니다)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3. 본 약관과 개별약관, 이용정책의 내용이 충돌할 경우 본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개별계약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4. 기사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 및 개별계약의 내용을 확인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5조 (기사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기사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기사회원이 제공한 (휴대)전화번호, SMS, 로그인 시 알림창 등 적절한 수단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기사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플랫폼 또는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사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3. 회사는 기사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전 항 단서에 따른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전 항의 본문에 따른 게시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6조 (기사회원계약의 성립 등)


1. 차차서비스의 기사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요구하는 기사회원정보입력과 본 약관 및 별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자동차 대여약관” 및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에 동의절차를 완료한 후 기사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회원계약이 성립합니다.
2. 회사는 전 항에 따른 기사회원의 가입신청에 대해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 회사는 기사회원 가입신청을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에 기사회원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운전면허가 없거나 운전면허 유효기간이 만료된 경우
2) 신청자가 본 약관 위반 등의 사유로 이전에 기사회원자격이 상실 또는 기사회원계약이 해지되었던 경우
3)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가입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4)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경우,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또는 오기 등이 있는 경우
5) 만 26세 미만인 경우
6) 회사와 제휴하지 않는 렌터카 업체의 렌터카를 운행하는 경우
7) 회사와 제휴한 보험회사의 대리운전자보험 자격 (재)심사에서 탈락된 경우
8) 회사정책상 운전서비스 제공에 부적절한 범죄이력 등이 확인된 경우
9) 기타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기사회원가입 신청에 있어 회사는 전문기관 등을 통한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기사회원가입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본 조에 따라 회사가 기사회원가입 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부득이한 사유가 없을 경우 신청자에게 알리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7조 (기사회원계약 해지 등)


1. 기사회원은 언제든지 기사회원계약의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기사회원에게 교통범칙금, 자기부담금 등 미수금이 있을 경우에는 미수금에 대한 결제를 완료한 이후에 해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2. 기사회원계약 해지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기사회원 본인이 부담해야 하며, 회사는 기사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기사회원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기사회원이 차차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2) 기사회원이 고의로 회사의 영업을 방해한 경우
3) 기사회원이 회원을 폭행하거나 상해를 입힌 경우
4) 다른 (기사)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법령 또는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5) 기사회원에게 제6조에서 정한 기사회원계약의 승낙 거부 사유가 있음이 사후에 확인된 경우
6) 기사회원이 본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7)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기사회원계약의 해지가 필요하다고 인정할 경우
4. 회사가 기사회원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기사회원에게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지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기사회원에게 이의 신청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다만, 본 약관 및 이용정책에서 정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별도의 이의 신청 기간을 부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5. 기사회원계약이 회사에 의해 해지되는 경우 기사회원의 재이용 신청에 대해 회사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6. 기사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기사회원계약이 해지됨으로써 발생한 손해는 당해 기사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8조 (운전용역계약 등의 성립 및 종료 등)


1. 기사회원은 회원의 출발지에 도착후 반드시 서비스 이용신청을 한 회원이 맞는지 확인해야 하며, 만약 이를 확인하지 아니하여 운행한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제반 법률적 문제 등에 대한 책임을 부담해야 합니다.
2. 기사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인식 및 동의가 차차서비스 제공에 중요하고 핵심적인 사항이라는 것을 인지하고, 이에 이의 없이 동의합니다.
1) 회사는 기사회원으로부터 운전용역계약의 체결, 해지, 목적지 변경 등의 권한을 포괄적으로 위임받은 자로 기사회원을 대리하여 회원에게 운전용역계약체결, 해지, 목적지변경 등과 관련된 의사표시를 하고 회원으로부터 이와 관련된 의사표시를 수령합니다.
2) 회원이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 이용요청을 하고 배정요청 중인 기사회원이 당해 요청을 수락함으로써 배정완료가 이루어지면, 이로써 회원과 기사회원간의 운전용역계약이 체결됩니다.
3) 운전용역계약이 체결된 후에 목적지가 변경되는 경우, 기사회원은 플랫폼에서 목적지 변경 기능을 이용하여 회사에 변경내역을 고지해야 합니다. 이 경우 기사회원은 목적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회원이 목적지에 도착하여 회사가 정하는 방법에 따라 도착에 대한 동의를 표시하면, 기사회원은 회원의 하차를 확인한 후, 회원을 대신하여 렌터카를 렌터카 업체 차고지에 반납함으로써 운전용역계약은 종료합니다. 다만, 기사회원이 회원을 대신하여 렌터카를 반납하기 위하여 렌터카 업체의 차고지에 향하던 중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요청을 수락하여 배정완료가 이루어진 경우, 배정완료 시점에 운전용역계약은 종료됩니다. 회원이 도착에 대한 동의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차량에서 이탈하는 경우(다만, 다시 승차할 목적으로 일시적으로 이탈하는 경우는 제외합니다), 이탈 시점에 운전용역계약은 종료되는 것으로 봅니다.
5) 운전용역계약이 체결 후  회원이 운전용역계약을 취소하는 경우 운전용역계약은  취소됩니다. 단, 차차서비스 이용약관 제9조(대여계약 등의 취소)에 의해 취소수수료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취소수수료중 일부를 기사회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서비스 제공 및 중단)


1. 회사는 서비스를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플랫폼의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당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천재지변, 전쟁, 폭동, 화재, 파업 등 쟁의행위, 정부기관의 통제, 테러, 해킹, DDOS,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노력으로 제어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로부터 전기통신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3) 서비스용 설비의 장애 및 정기 점검,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4) 서비스가 제3자와의 제휴를 통하여 제공되는 경우에 당해 제휴사업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되거나 중지되는 경우
5) 기타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현저히 저해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4. 회사는 파산 또는 회생절차 개시 등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곤란한 경우 또는 회사의 영업상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5조(기사회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공지 또는 통지할 수 있습니다.
5. 본 조 제3항, 제4항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 또는 중단되는 경우, 회사는 그로 인해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배상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본 조 상기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서비스를 재개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10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기사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가 해당 서비스를 제공받는 기사회원에게 제5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서비스 변경에 대한 동의를 거절한 기사회원에 대하여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그러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해당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거나 기사회원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운전 서비스의 내용 및 절차)


1. 기사회원은 렌터카 운행시 본 약관 및 회사의 정책을 준수할 의무를 가지며, 플랫폼을 통해 운전 서비스 진행상태 등을 회사에 통지해야 합니다.
2. 회사가 플랫폼을 통해 기사회원에게 제공하는 간 단계별 정보의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배정요청 단계
가. 기사회원과 근접한 회원의 운전서비스 요청 정보
2) 배정완료 단계
가. 회원의 출발지
나. 탑승자를 식별할 수 있는 기본정보(이름, 암호화된 전화번호 등)
다. 회원의 취소요청이 있는 경우 계약취소 사실 통보
3) 운행개시 단계
가. 회원의 목적지 및 목적지까지의 운행경로
4) 운행종료 단계 
가. 회원이 결제한 이용대금 내역 정보
3. 기사회원이 플랫폼을 통해 회사에 제공해야 단계별 정보의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배정요청 단계
가. 회원의 운전서비스 요청을 수락할 준비가 되어있음을 통해 통지
2) 배정완료 단계
가. 회원의 운전서비스 요청 수락의 뜻을 통지
나. 회원의 출발요청지로 즉시 이동
3) 운행개시 단계
가. 정상탑승자 여부 확인 및 회원의 탑승사실 통보
나. 기사회원이 지정된 회원의 출발지 도착후 회원에게 도착사실을 알렸음에도 불구하고 일정시간내 회원이 탑승하지 아니하는 경우, 계약취소의 뜻을 통지
4) 운행종료 단계 
가. 회원의 하차사실 통보
나. 렌터카 차고지 반납 통보
4. 상기 제2항 내지 제3항에서 기재되지 않는 구체적인 내용은 별도의 기사회원 매뉴얼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2조 (기사회원의 서비스이용 제한 등)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기사회원에 대하여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2) 회원이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회원가입을 한 경우
3)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 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 행위 등과 같이 회원이 관련법령을 위반한 경우
4) 기사회원이 계속해서 1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5) 위 1) 내지 4) 외에도 제7조 제3항 각호가 정하고 있는 해지사유에 기재된 행위를 한 경우
6) 회원이 본 약관 제20조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반복하거나 기타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사항을 위반한 경우
2. 본 조 제1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는 경우 기사회원이 획득한 혜택과 보유한 권리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본 조 제1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 또는 중지된 기사회원에게 통지로써 기사회원자격을 상실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4.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사전에 이를 기사회원에게 통지하거나 공지합니다. 다만 부득이한 경우 사후에 통지하거나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운전서비스 이용 요금 등)


1. 회원이 지급하는 차차서비스 이용요금에는 렌터카임차료, 운전용역대금, 플랫폼 수수료(차차서비스 이용료)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해당 요금은 거리와 시간, 기타 할증 조건 등 일정 기준을 고려하여 회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라 책정됩니다. 기사 회원은 회원 가입을 함으로써 이러한 요금정책에 따를 것을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기사회원은 운전용역대금을 수령할 계좌정보를 정확히 등록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이용요금 중 운전용역대금을 기사회원이 등록한 계좌로 지급합니다. 부정확한 계좌정보 등록으로 인한 책임은 기사회원이 부담합니다.
3. 회원이 쿠폰을 사용하여 서비스 이용요금을 결제하는 경우, 이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진행한 것이므로 기사회원에게 지급하는 운전용역대금은 쿠폰을 사용하지 않을 때와 동일합니다.
4. 기사회원이 운전 서비스 제공중 발생한 교통범칙금, 사고 발생시 자기부담금 등은 기사회원 본인이 부담해야 하며, 회사에서 이를 대납한 경우 운전용역대금 지급시 공제하거나 별도로 기사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기사회원은 회원이 자동결제하는 서비스이용요금 외에 어느 명목이든 회원에게 금전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단, 차차서비스 이용약관 제20조 제2항에 언급된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렌터카 및 기사회원에게 손해를 입혔을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6. 운전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미납경비, 손해배상 등 기사회원의 회사에 대한 채무가 모두 정산될 때까지 해당 기사회원의 서비스 사용이 중지되며, 그 채무가 일정기간 계속하여 변제되지 않을 경우에는 해당 회원의 회원자격이 박탈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사용 중지 또는 회원자격 박탈에 대한 판단 기준은 회사의 약관 및 이용정책에 근거합니다.
7. 기사회원이 본 약관 및 위 각 조항을 준수하지 않았을 경우, 회사는 본 약관 및 이용정책에 따라 손해배상 금액 등 각종 수수료를 부과하는 것 외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8. 회사는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미납경비, 손해배상 등 기사회원의 회사에 대한 채무가 정산되지 않을 경우 기사회원을 상대로 보전처분, 본안소송제기, 강제집행절차의 착수 등 채무 변제를 위한 법적 조치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제14조 (프로모션 등)


1. 회사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기사회원의 활동내역에 따라 기사회원에게 소정의 장려금 또는 상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장려금 또는 상품의 지급 조건 및 소멸 등 상세 내용은 기사회원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별도로 공지합니다.
2. 기사회원 정보를 잘못 입력하는 등 기사회원의 귀책사유로 장려금 또는 상품의 지급이 이루어지지 않고 귀책사유의 치유없이 일정기간이 경과한 경우 회사는 그 지급의무를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3. 다음 각 호의 경우 회사는 장려금 및 상품을 지급하지 않으며, 지급된 경우라 하더라도 회사는 기지급된 장려금 및 상품의 반환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기사회원이 본 이용약관에 위반하는 행위로 장려금 또는 상품을 부여 받은 경우
2) 기사회원이 차차서비스에 위해가 되는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차차서비스에 손해를 발생시킬 염려가 있는 행위로 장려금 또는 상품을 부여 받은 경우
3) 기사회원이 회사가 별도로 공지하는 장려금 또는 상품의 지급 조건을 충족하지 않거나 위반하는 방식으로 부여 받은 경우
4) 기타 장려금 또는 상품을 지급 받기 위해 회사를 기망하는 등 부정한 방식으로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제15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기사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내 공지사항 또는 서비스 화면, 메시지,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한 행위 또는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차차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기사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차차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사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기사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기사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합니다.
5.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령을 준수합니다.
 

제17조 (개인정보보호의무)


1. 회사는 기사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기사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실시하며, 이에 따라 기사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플랫폼에 링크된 화면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플랫폼을 통하여 배정완료(운전용역계약 체결)가 이루어진 경우 회원과 기사회원 간 원활한 의사소통 및 배차, 상담 등 거래 이행을 위하여 관련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해당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렌터카 운행과 관련된 기사회원의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렌터카 업체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기사회원의 기타 의무)


1. 기사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약관 및 고지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기사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기사회원은 다음 각호의 의무를 이행해야 합니다. 의무불이행 또는 의무해태로 인해 발생한 제반 책임은 기사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1) 도로교통법등 기사회원에게 적용되는 운행관련 법규준수
2) 대리운전자보험 등 보험약관에서 정한 규정 준수
3) 회사의 기사회원교육 이수
4) 기타 안전한 서비스를 위한 회사의 정책준수
3. 기사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기사회원의 본 약관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해당 위반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기사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4. 기사회원은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하여야 하며, 분쟁 해결에 대한 기사회원의 불성실로 인하여 회원 또는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기사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9조 (기사회원의 금지행위)


1. 회사는 서비스의 신뢰성을 제고하고 안전한 거래가 이뤄질 수 있도록 기사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행위를 금합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차차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2)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3) 기사회원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기사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수집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4) 서비스운영을 고의적으로 방해하는 행위
5) 자신의 부당한 이익을 위하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6) 본인 아닌 제3자에게 자신의 계정의 접속권한을 부여하거나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계정 및 본 이용약관에 따른 권리 또는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 3자에게 양도·임대하거나 담보로 제공하는 행위
7) 차차서비스 관련 가입된 단체대리운전자보험 등 약관을 위반한 경우
8)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한 불법 또는 부당한 행위나 사회상규에 반하는 행위
9) 안전운행을 저해하는 일체의 행위
10)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11)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12)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3) 운행 중 담배를 피우는 행위
14) 의도적으로 회원의 이용요청을 거부하는 행위 또는 회원의 이해에 반하는 여정취소 등의 행위
15)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사는 기사회원이 본 조의 금지행위를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기사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기사회원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기사회원이 본 조의 금지행위나 회원으로부터 부정적인 평가가 누적되는 등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행위에 대하여 경고를 취할 수 있으며, 경고는 가입시 등록한 이메일과 휴대폰 메시지 등으로 발송됩니다. 경고가 3회 누적될 경우 즉시 서비스 사용 중지 또는 기사회원자격을 박탈당할 수 있습니다. 본 규정은 본 약관의 기사회원계약 및 서비스 제한 관련 규정에 우선합니다.
 

제20조 (책임제한)


1. 회사는 회원과 기사회원간 거래를 중개하는 시스템의 운영 관리를 제공하며, 회원 및 기사회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회원과 기사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에 따라 회원과 기사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및 기사회원이 직접 부담합니다.
2. 기사회원이 자신의 개인 정보 및 계정(차차서비스 아이디, 로그인 비밀번호 등) 등을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기사회원의 관리 소홀로 유출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의 차차 서비스 화면에서 링크, 배너 등을 통하여 연결된 제3자와 기사회원 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회사는 개입하지 않으며, 해당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기사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기사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관계법령의 변경, 천재지변, 디도스(DDOS)공격, IDC 장애,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차차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차차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사는 기사회원의 차차서비스 이용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없는 분쟁에 관여하지 않으며, 회원과 기사회원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의 분쟁을 포함하여 도난, 폭행, 성범죄 등에 대해서는 차차서비스의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1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본 약관과 관련된 사항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기사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9 년 7 월  1 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정일자 : 2019 년  6 월 24 일
공고일자 : 2019 년  6 월 24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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